현재 울산 남구 지역의 고령 비율은 11.7%로 2015년 대비 3.6 포인트가 증가하며, 어르신 운전자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차 공간 부족이나, 보행이 힘든 어르신의 경우 주차한 곳과 목적지와의 거리가 멀어 이동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데요.. |
이를 해결하기 위해 울산 남구 도시관리공단에서 현재 운영 중인 노외공영주차장 17곳에 70세 이상의 어르신 운전자들을 위한 어르신 우선 주차구역을 설치하였고, 6월 25일부터 주차구역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노란색 어르신 우선 주차구역을 보시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불편하시더라도 배려해주시길 바랍니다.
70세 이상 어르신들은 운전면허증을 반납하시고 교통비를 지원해 드려야지 요즘처럼 주차장이 부족한 상황에 (장애인,여성전용,임산부,어르신전용)배려하고 양보도 좋지만 현실에 맞게 했으면 좋겠다 택시를 타면 주차 걱정없이 목적지 앞에 태위준다 자차를 타고 다닐 정도면 택시비 정도는 걱정 않 할 것 같다 그리고 택시를 이묭할때 마다 나이 많은 기사분들이 너무 많다 모르고 탔다가 다시 내릴 수도 없고 얼마나 불안한지… 어르신분이 사고 위험이 높으니 본인과 타인을 위해 운전을 않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