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navigation

[블로그 기자] 연꽃이 아름다운 선암호수공원 산책하기

선암호수공원 (도심 속 공원)

선암호수 둘레길에는 산책로와 축구장, 무지개어린이공원, 테마쉼터, 인공암벽장, 꽃단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며 도심 속에 자리 잡고 있는 자연생태공원입니다. 이렇게 날이 좋은 날에는 돗자리를 챙겨 아이들과 피크닉으로 오셔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시기에는 호수정원에 봉오리가 피고 있는 연꽃을 보러 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더울 때는 저녁식사 후 이쁜 조명 야경을 보며 호수둘레길 산책을 해도 좋을 것 같네요. 연일 계속되는 장마 빗도 이제 끝나고 있고, 연꽃도 활짝 피어 있습니다. 자연이 주는 힐링(치유)을 만끽하러 호수공원을 찾아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암호수공원 지도

수줍은 봉우리부터 만개한 연꽃까지

아름다운 장관인 연꽃지

■ 신비스러운 습지탐방로와 꽃 터널을 지나 초록 초록한 이 계절의 아름다운 호숫가 모습에 반하게 된다. 물속 습지에 자라고 있는 초록 나무는 또 다른 핫플레이스 장소가 되어 주는 것 같다. 또한 시원한 그늘 아래 돗자리만 있어도 아득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 초록 초록한 시즌에 더욱더 핫플레이스 공간이 되는 이곳은 신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물의 정원에는 나무그늘 아래에서 쉴 수 있는 벤치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늪지역 같은 곳이라서 포토존으로 좋습니다.

선암호수 물의 정원​

■ 호수둘레길에서 만나게 되는 연꽃지에 피고 있는 연꽃은 이 시기부터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하여, 수줍어하는 모습과 매혹적인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조망되는 호수 전경은 언제나 맘을 편안하게 해주고 머릿속 나쁜 기억들이 사라지는 마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올해 길어지는 장마 시즌도 이제 곧 끝나가고 있네요, 앞으로 더 파란 하늘 아래 활짝 개화한 연꽃을 만나러 오세요. 가장 핫한 곳은 물레방아가 자리 잡고 있는 제1연꽃지 구역으로 공원 매점 주차장과 가깝게 있습니다.

■ 선암호수 연꽃은 보통 7월 말부터~8월 가장 이쁜 꽃망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연꽃지

연꽃지 연꽃

■ 물레방아 시설물 수리 중에 있었지만, 지금은 시원하게 돌아가는 물레방아와 그 옆에 떨어지는 작은 폭포수도 볼 수 있습니다.

■ 호수둘레길은 데크길 따라 호수를 건너고, 호수에서 일광욕하는 자라들과 물놀이하는 물고기를 그리고, 호수에 놀러 온 철새를,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리는 갈대, 호수는 이렇게 모든 이에게 지친 심신을 치유해 주는 것 같습니다. 아직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둘레길 산책 시 산책 노선 따라 표시 되어 있는 일방통행 이정표 방향을 지켜주시고, 거리두기 동참은 필수입니다.

선암호수 데크길

선암호수 갈대, 자라, 철새들

■ 꽃향기에 꿀벌들도 이 계절을 즐기고 있네요.

꽃과 벌꿀

선암호수 데크 전망대

호수둘레길 외에도 많은 쉼터와 아이들 놀이터, 포토존 등 가족 피크닉으로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암호수공원 #선암호수 #선암호수야경 #선암호수_연꽃 #울산갈만한곳 #울산산책하기좋은곳 #울산가볼만한곳 #울산가족여행지 #울산가족여행 #울산여행 #울산남구갈만한곳 #여행 #힐링 #힐링여행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