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기자 김시훤
울산광역시 남구에는 수많은 공원과 놀이터가 있습니다. 그 중 아이와 함께 즐기면서 가장 특색이었던 놀이기구 하늘가르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하늘가르기는 케이블에 연결된 줄을 잡고 좌석에 앉아 이동하며, 아이들에게 모험심을 키워주고 신체발달에 도움을 주는 놀이시설입니다.
사용연령은 만4세 이상(만4세 미만의 유아는 보호자를 동반해주세요!)
주의 사항 : 1. 안전 수칙 약속 2. 차례 기다리기 3. 연결 좌석에 앉아서 사용 4. 놀이 전 준비운동 5. 한 사람씩 이용하기 6. 이동구역에 머물거나 장난치지 말 것
선암호수공원 무지개놀이터 – 울산광역시 남구 선암호수길 124
한마음공원 한마음 생태놀이터 – 울산광역시 남구 화합로224번길 27
위 두 놀이터 모두 하늘가르기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한마음 생태놀이터는 높은 곳에서 타는 스릴이 조금 더 높은 하늘가르기이며, 무지개놀이터는 평지에서 타는 하늘가르기입니다.
선암호수공원의 무지개놀이터 (하늘가르기)
평지에 존재하기 때문에 타는 곳이 위에 있으며 생각보다 좌석에 앉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스릴을 즐기기 위해 이용하는 아동을 밀어주는 어른 및 아이들이 존재하기에 현수막으로 “이용하는 아동을 밀지 마세요”의 주의 사항이 적혀 있습니다.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한마음공원의 한마음 생태놀이터 (하늘가르기)
사진보다 훨씬 더 경사가 있어 무지개놀이터보다 훨씬 더 속도감이 존재합니다. 저희 딸을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운동신경이 매우 부족한 여자 아이입니다. 하늘가르기를 올해부터 애용하였습니다. 꼭 부모님의 주의가 필요로 하다고 생각합니다. 놀이기구의 주의 사항에는 만4세 이상부터 이용 할 수 있다고 명시해 놓았습니다. 하지만 보호자가 존재한다면 가능하다고도 적혀 있습니다.
하늘을 가르자 !!! 슝슝슝 !!!
P.S 놀이터 한줄 평
선암호수공원의 무지개 놀이터에 대한 저의 느낌
: “나들이로 매우 훌륭한 장소이며, 메인 놀이터는 매우 높아 호불호 및 연령 제한이 있으나 다른 많은 놀이시설로 충분히 대체가 되는 훌륭한 놀이터입니다.”
한마음 생태놀이터에 대한 저의 느낌
: “하늘가르기 뿐만 아니라 수많은 시설이 존재하며 이름처럼 생태놀이터로서 훌륭하며, 도심 속 숲속 탐험이 가능한 놀이터입니다.”